부고 알림 문자 모음

삶에 좋은 일만 있다면 좋겠으나 인생은 새옹지마, 슬프고 힘든 일도 있습니다. 부고 같은 경우가 슬프고 힘든 중에도 타인에게 이를 알리고 나머지 과정을 처리해야 한다는 점에서 미리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실제 일이 닥치면 경황이 없기 때문입니다.

 

 

부고는 초상 당일에 친척과 동료, 친우들에게 사망 사실을 알리는 일을 말합니다. 신문 등에서 부고 소식을 접한 적이 있을 것입니다. 요즘은 부고 알림 문자를 돌리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부고 알림

 

 

중요한 사람들에겐 문자보다는 직접 전화를 하는 것이 맞습니다. 기쁜 일보다 슬픈 일을 겪었을 때 찾아주는 사람들이 고마운 것처럼 소중한 사람들에게 문자를 보내기보다는 전화를 직접 해서 정성을 다하는 것이 고인에 대한 배려이기도 합니다.

 

 

꼭 참석하셔야 할 가족과 친지, 생전에 가깝게 지내신 지인들은 반드시 전화를 하여 고인의 죽음을 알리는 것이 맞습니다.

 

필수항목

 

 

부고문자는 그 어떤 문자보다도 조심스럽지만 필수항목만 넣어 보낸다면 결례를 하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 상주의 이름과 돌아가신 분의 이름, 사망 날짜와 발인 날짜, 장소 등은 반드시 부고 알림 문자에 포함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상주 이외에 연락 가능한 연락처를 기재하면 좋습니다.

 

 

알림 문자를 받는 사람들의 관계를 고려하여 문자의 문구를 구분해서 보낼 수도 있고 장례식장의 위치나 오는 교통편 등을 간단히 첨부할 수도 있습니다.

 

부고 문자 예시

 

 

 

[부고] 저희 00인 000씨께서 오늘 별세하셨습니다. 빈소 : 00병원 00장례식장 0호 발인 : 0월 0일 0요일 / 이렇게 적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또는 [부고알림] 000 별세 / 000 부친상, 모친상, 장인상 / 00병원 00장례식장 0호 / 발인: 0일 0시 / 상주 연락처 : 010-0000-0000 이렇게 적을 수도 있습니다.

 

부고 문자는 최소한의 알림사항만을 적어도 충분하므로 별도의 멘트를 적을 필요가 없습니다. '저희 00이신 000께서 소천하셨습니다. 빈소는 00장례식장에 마련하였고 발인일은 0월 0일 0시입니다. 많은 위로 부탁드립니다'처럼 적을 수도 있겠습니다.

 

부고 문자 서비스

 

 

상조 서비스를 이용하는 하객의 경우엔 업체에서 부고 문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따로 지인들에게 부고 문자를 보내야 합니다. 이 경우 단체 문자를 저렴한 가격에 보낼 수 있는 사이트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런 사이트들에서는 부고 문자 등의 예시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답례문자

 

 

 

경황없는 중에 장례 절차가 모두 끝이 났다면 슬픔을 나누고자 장례식을 찾아주었던 손님들에게 답례문자를 보내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조문이 끝난 후 조문객들에게 시간을 내어 주신데에 대한 감사의 인사말을 전하기 위함입니다.

 

 

답례의 경우에도 직접 전화를 드리는 것이 예의이나 상황에 따라 카톡이나 조의 답례문자로 대신할 수 있습니다.

 

답례문자 예시

 

 

슬픔을 함께 해주셔서 많은 위로와 큰 힘이 되었습니다. 일일이 찾아뵙고 인사를 드려야 하는 것이 마땅한 도리이나 경황이 없어 먼저 인사 문자로 인사드리니 너그러히 용서해주시기 바랍니다. 추후 찾아뵙고 연락드리겠습니다.

 

 

바쁸 중에도 故 000 님의 장례식에 찾아와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전해주신 따뜻한 위로와 격력의 말씀을 마음에 새기겠습니다. 직접 찾아뵙고 인사를 드리는 것이 옳으나 사정이 여의치 못해 이렇게 글로 대신 인사드립니다. 내내 건강하시고 댁에 행운이 있길 바랍니다.

 

 

 

확실히 부고의 경우 경험해본 적이 없거나 적고 슬픔으로 경황이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고인의 죽음을 슬퍼하고 위로하는 이들과 함께 장례절차를 잘 마무리하는 것도 고인에 대한 예의라고 생각합니다. 부고 알림 문자도 답례 문자도 결레를 범하지 않도록 주의해야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