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퇴후 유망직업 추천

베이비부머 세대들이 가장 걱정하는게 바로 100세 시대입니다. 과학기술은 날로 발전하여 평균기대수명이 늘어났는데 그 늘어난 시간동안 수입을 늘리는 방법은 없어 난감한 상황에 놓여진것입니다.

 

 

우리나라의 정년은 65세로 조금씩 늘어나고 있지만 평균수명이 80세이상으로 늘어난것을 감안하면 적어도 15년이상은 일할 공간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꾸준한 수입이 없으면 자녀를 케어하는 것은 물론 자신의 생활도 유지하지 못하는 단계에 이른다는것인데요, 이로인해 은퇴후 유망직업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대폭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한국고용정보원은 베이비부머 세대들을 위해 재취업을 위해 도전할만한 은퇴후 유망직업을 소개했는데요, 도전형과 취미형, 미래형으로 나누어져있습니다.

 

도전형

 

 

도전형은 말그대로 앞으로 돌진하는 도전형을 말합니다. 자신의 장점을 내세워 여러가지 분야에 적극적으로 진출하는 것을 말하는데요, 보통 이경우에는 경력이 풍부한 사람들에게 적합한 직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도전형에 속하는 직업으로는 건축가, 온라인마켓, 민박운영자, 1인 기획자, 유품정리인, 귀촌플래너, 창업매니저, 기술경영컨설턴트, 협동조합운영자가 있습니다.

 

 

모두 전문성이 포함되는 직업으로 자신의 경력이 있거나 기술이 있는 경우에 수월할 수 있는 직업입니다.

 

취미형

 

 

 

취미형은 말그대로 제2의 직업이라 할 수 있는데요, 요즘은 취미도 전문적으로 배우는 분들이 많아져 취미로 배우지만 결국 제1의 직업이 되는 추세입니다.

 

 

취미로 배웠던 기술이 전문성으로 업그레이드 되어 더욱 다양한 산업에 진출하는것인데요, 여기에는 청년창업지원가, 인성강사, 교육강사, 목공기술자, 캘리그라퍼, 해설가, 문화재해설사, 웃음치료사, 음악치료사, 심리치료사, 청소년상담사가 있습니다.

 

미래형

 

 

 

미래형은 단번에 돌파하는 것이 아닌 충분한 준비과정을 통해 취업을 하는것인데요, 오랜 교육과 훈련의 시간을 거듭하여 미래를 준비하는 직업에 가깝습니다.

 

이런 직업에는 라이프코치, 노후플래너, 이혼상담사, 부부상담사, 기업재난관리자, 주택임대관리사, 경비원, 3d프린팅운영전문가있습니다.

 

내가 하는일이 직업이 된다

 

 

은퇴후 유망직업이 의외로 많다는것에 희망이 생기지 않나요? 하지만 이 직업모두 자신에게 맞는 직업은 아닙니다. 각 개개인마다 특성이 맞는 직업이 따로 있는데요, 이것을 알기위해선 기초적인 지식이라도 공부를 하면서 내가 노년동안 꾸준히 할 수 있을지 체험을 해봐야합니다.

 

 

또한 수입을 버는것도 목적이지만 자신이 즐겁게 일할 수 있는 직업인지도 판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즐겁지 않다면 얼마가지 않아 포기하게 되거나 수입이 적어져 더욱 포기하게 되는 상황에 이르러 더이상 취업에 관심을 끊게 됩니다.

 

 

나이가 들면 점점 무기력해지고 자신감도 떨어지게 되는데요, 건강관리를 통해 다른 사람보다 에너지 넘치는 신체를 갖기만해도 경쟁력이 된다는 사실을 잊으면 안됩니다.

 

 

어떤 노인은 꾸준한 운동을 통해 평소 운동을 게을러 못하는 사람들에게 운동코치가 되주어 꾸준한 수입을 올리고 있다고 합니다.

 

 

이것은 사실 특별한 능력도 재능도 아닌 자신이 원래 해오던 운동을 접목했을 뿐인데요, 이제는 기존에 있는 직업을 찾는게 아니라 자신이 하는일이 곧 직업이 되는 시대입니다. 포기하지 않고 열정을 퍼부을 수 있는 일을 찾는다면 그것이 자신의 직업이 될것이라 생각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